2020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화려한 막 열어
15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막식 개최하고 2박 3일 간 대장정 돌입
작성 : 2020년 07월 15일(수) 12:52
게시 : 2020년 07월 15일(수) 12:53
가+가-

2020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주요 내빈들이 개막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세계 그린에너지 산업의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15일 대구시와 엑스코(EXCO)는 대구 엑스코에서 ‘제17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개막식을 열고 17일까지 2박 3일 간 대장정의 포문을 열었다.

이번 전시회에는 26개국 태양광 셀‧모듈‧인버터 등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핵심기업 140개사가 참여해 500개 부스에서 신기술과 신제품을 선보인다.

전시회 뿐 아니라 태양광 시장 동향 파악을 위한 다양한 정보 공유의 장이 마련된다.

특히 태양광 시장 전반에 대해 분석하는 ‘2020 태양광 마켓인사이트(PVMI)’는 행사 기간 내내 상설로 개최돼 각 분야 전문가들의 견해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PVMI는 글로벌 태양광 시장동향을 비롯해 태양광 정책과 투자동향, 영농형‧수상‧하이브리드태양광 등 다양한 주제로 준비돼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또 ‘2020 수소 및 연료전지 포럼’ 등 최근 한국판 뉴딜의 한 축을 담당하는 그린뉴딜과 관련한 다양한 산업계 정보를 공유하는 11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또 세계 각 국의 바이어들이 참석해 참가기업의 전시제품을 관람하게 된다. 이를 통해 최근 코로나19로 위축된 업계가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코로나19 탓에 전시회에 참가하지 못하는 중국, 사우디아라비아, 인도 등 23개국 74명의 바이어는 유튜브 엑스코TV를 통해 온라인 수출상담을 할 수 있다.

특히 코로나19 탓에 참여가 저조할 것으로 예상됐던 전시장 내에는 첫 날부터 많은 관람객이 모여 문전성시를 이뤘다는 전언이다. 특히 관람객 동선에 맞춰 실시한 엑스코 측의 철저한 방역 아래 보다 안전한 행사가 치러질 것으로 참가자들은 기대했다.

개막식에 참석한 홍의락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개회사를 통해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과 관련한 신재생에너지 산업 발전 방향성을 가늠하고 코로나 이후 시대에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장 전경.
윤대원 기자 기사 더보기

ydw@electimes.com

전력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1. 1
    발전5사, 전력거래소 CEO 공모 마감

    지난 22일 사장 공모 접수 결과 한국남동발전 5명, 한국중부발전 7명, 한국서부발전 4명, 한국남부발전 8…

    #전력
  2. 2
    한전, 발전자회사 경영 참여 강화 ‘논란’

    한국전력(사장 김종갑)이 전력그룹사 간 협업과 통제에 나서 발전사들과의 진통이 예상된다. 업계에 따르면 한…

    #전력
  3. 3
    “전기요금 체계 개편, 요금인상 위한 조치 아냐”

    정부가 지난해 12월 17일 개편을 단행해 올해부터 시행되는 새로운 전기요금 체계가 요금인상과는 무관하고, …

    #전력
  4. 4
    한전산업개발 18년 만에 재공영화 이뤄지나

    한전산업개발 공영화 절차가 본격화될 전망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중부발전은 최근 ‘한전·발전5사 공…

    #전력
  5. 5
    두산중공업, 사우디서 7800억원 규모 해수담수화플랜트 수주

    두산중공업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7800억원 규모의 해수담수화플랜트 수주에 성공했다. 25일 두산중공업은 …

    #전력
  6. 6
    바이든, 파리기후협약 복귀 서명...탄소중립 가속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취임 직후 파리기후변화협약 복귀를 위한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예고대로 기후변화 대응…

    #전력
  7. 7
    지속가능한 자원순환사회 만든다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이 회장사로 참여하는 한국발전부산물자원순환협회가 22일 서울 강서구 마곡동 협회 사…

    #전력
  8. 8
    남동발전, 中企 친환경 연료전환 위해 해양에너지와 맞손

    남동발전이 중소기업의 친환경 연료전환 지원에 나선다. 22일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은 도시가스 공급사인…

    #전력
  9. 9
    에너지융합협회, 국내 RE100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 개최

    기업 및 사업장에서 소비하는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사용하겠다는 세계적인 RE100 켐페인이 국내에서…

    #전력
  10. 10
    한국표준협회, 삼성전자에 AI+ 인증(에이아이플러스) 수여

    삼성전자가 로봇청소기 ‘제트봇 AI’, ‘비스포크 패밀리허브’ 냉장고,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무풍…

    #전력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