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과 고졸일자리 활성화 협약 체결로 지역 고졸 일자리창출 앞장

한전KDN 백성필 인사노무처장(왼쪽)과 전남교육청 송영석 교육국장이 고졸 취업 지원 및 활성화를 위한‘직업계고 고졸 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한전KDN 백성필 인사노무처장(왼쪽)과 전남교육청 송영석 교육국장이 고졸 취업 지원 및 활성화를 위한‘직업계고 고졸 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한전KDN은 6일 전남 나주 본사에서 전라남도 교육청과 고졸 취업 지원 및 활성화를 위한 ‘직업계고 고졸 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고졸 일자리 창출과 균등한 채용 기회 제공 등 사회적 책임 구현을 위해 마련된 이번 업무 협약식은 한전KDN 백성필 인사노무처장과 전남교육청 송영석 교육국장 등 관련 업무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고졸자 대상 현장실습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수료자 대상 한전KDN 및 협력업체 채용 정보 제공 ▲취업연계 노력 등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프로그램 참여 학생 중 일부를 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 가족의 학생으로 선발하기로 하는 등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사회적 책임 강화에도 함께 앞장서기로 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의 우수한 직업계고 학생들이 다양한 현장실습과 취업기회를 가지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교육청과 협업해 학생들이 우수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전KDN은 지난 5월에 진행된 ‘전라남도장애인체육회와 상생취업 연계 협약’, 6월 광주광역시교육청과 ‘직업계고 학생인턴십 업무협약‘ 등 관련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약자와 지역 채용확대 등 정부의 사회 형평적 채용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