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G 2019 시안’, 도타2 TI와 함께 최고의 e스포츠 액티베이션 캠페인에 선정…최종 은상
이벤트엑스, 스파크 어워즈, A어워드, IBDA 등 각종 국제 디자인·마케팅 어워드 휩쓸어

‘WCG 2019 시안’ 개막식.
‘WCG 2019 시안’ 개막식.

‘WCG 2019 시안’이 ‘엑스 어워즈의 ‘베스트 e스포츠 액티베이션’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북미 유수 마케팅 전문지인 이벤트 마케터가 최고의 마케팅 캠페인을 선정하는 엑스 어워즈는 지난 5월 각 부문별 3개의 최종수상작을 선정하고 부문별 대상, 금상, 은상의 최종 순위를 발표했다.

WCG는 엑스 어워즈의 베스트 e스포츠 액티베이션 부문에서 은상을 받았다. 금상은 밸브의 ‘디 인터내셔널 도타2 챔피언십 2019’에게 돌아갔다.

이외에도 WCG 2019 시안은 이벤트엑스, 스파크 어워즈, A어워드, IBDA 등 다양한 국제 마케팅·디자인 어워드를 통해 혁신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지난해 디지털 놀이문화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던 WCG 2019 시안은 111개국 4만명 선수가 참여하고 현장 관람객 12만명, 온라인 중계에서 2억 뷰어십을 기록하며 6년만의 화려한 부활을 알린 바 있다. 단일 종목 대회 중심의 현재 e스포츠 트랜드에서 국가대항전 형식의 다종목 대회에 대한 관심과 인기를 다시 불러 모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태건 WCG 공동대표는 “WCG가 수많은 e스포츠 팬들을 비롯해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e스포츠를 중심으로 한 모든 세대가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미래형 엔터테인먼트 축제로써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WCG는 올해 ‘WCG 2020’을 통해 또 한번의 혁신적인 시도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발표를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