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최대 70만포인트·LG전자 최대 80만원 캐시백

가전업계가 정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행사를 맞아 추가 혜택들을 내놓고 있다. 사진은 6일 추가 할인혜택을 발표한 LG전자의 제품들을 모델들이 홍보하는 모습.
가전업계가 정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행사를 맞아 추가 혜택들을 내놓고 있다. 사진은 6일 추가 할인혜택을 발표한 LG전자의 제품들을 모델들이 홍보하는 모습.

가전업계들이 경품부터 캐시백까지 다양한 형태로 으뜸효율제품 구매 독려에 적극 나서고 있다. 코로나19로 불어닥친 경기침체를 타개할 묘수가 될지 기대된다.

6일 LG전자는 으뜸효율 환급 대상 가전을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으뜸에 혜택을 더하다!’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정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을 맞아 준비한 것이다.

한국에너지공단은 3월 말부터 올 연말까지 에어컨, 공기청정기, TV, 세탁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등 10개 품목의 으뜸효율 가전을 구입하면 개인별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비용의 10%를 환급해주고 있다.

LG전자의 환급대상 가전은 190여개로 해당 모델을 구매한 고객이 LG전자 멤버십 앱의 이벤트 버튼을 누르면 응모할 수 있다.

참여고객 중 2020명을 추첨해 트롬 스타일러 플러스, 프라엘 더마 LED 넥케어,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베스트샵 매장모형 블록, 아메리카노 쿠폰 등을 증정한다.

캐시백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다.

환급 대상인 울트라 HD TV(75·65·55·49형)를 구입할 경우 환급금 외에 LG전자가 제공하는 캐시백, 모바일 상품권 등 최대 20만원의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스탠드형 투인원(2in1) 휘센 에어컨을 구입하는 고객은 최대 45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받는다. 에너지 효율이 상대적으로 낮은 정속형 에어컨을 10년 이상 사용한 고객이 2020년형 휘센 씽큐 에어컨을 구매하면 LG전자 홈페이지 이벤트를 통해 최대 10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도 받을 수 있다.

또한 환급 대상인 트롬 세탁기 21kg 제품을 미니워시, 스타일러, 14kg 이상 건조기 등 다른 의류관리가전과 동시에 구입하면 환급금 외에 최대 80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환급 대상인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AS309DWS, AS247DWE)를 구입하면 공기청정기를 편리하게 움직일 수 있는 무빙휠을 받는다. 아울러 구매 후 LG전자 홈페이지에 제품을 등록하면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필터를 교체하고 제품을 청소 및 점검해주는 유지관리서비스를 1회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LG전자는 베스트샵에서 구매한 고객에게 금액대별 멤버십포인트 증정, 제휴카드 연계 포인트 및 캐시백 프로그램, 매장 방문 인증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김정태 LG전자 한국B2C그룹장(전무)은 “고객들이 에너지를 아껴주는 고효율 가전을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도록 으뜸효율 환급사업에 다양한 추가 혜택을 더했다”고 말했다.

LG전자에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 3월 23일 으뜸효율가전 할인 혜택을 발표했다. 삼성전자의 환급 대상 모델은 총 151개로 최대 70만원까지 포인트 형태로 지급된다.

삼성디지털프라자에서 셰프컬렉션 냉장고(RF10R9945M5)나 무풍에어컨 갤러리(AF19TX978MZR) 홈멀티 모델을 구매할 경우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70만원 상당의 특별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크리스탈 UHD 75형(KU75UT8070FXKR)을 구매할 경우 15만 특별 포인트가 제공된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이번 환급 해당 품목은 아니지만 ‘삼성 그랑데 AI’에 대해 12만원 상당의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그랑데 AI 건조기는 국내 유일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건조기로 환급 대상 모델인 그랑데 AI 세탁기와 함께 구매하면 환급금 포함 최대 30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4월부터 홈페이지에서 으뜸효율가전 행사를 기념해 온라인 퀴즈 이벤트, 매장 예약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 혜택, 삼성카드와 연계한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코웨이 또한 특별 이벤트를 준비했다.

코웨이의 환급대상 제품은 16개로 제21회 에너지 위너상에서 대상을 받은 나노직수 정수기(CHP-7200N)와 2020년 전략 제품인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CHP-8300R), 듀얼파워 공기청정기(AP-1717A) 등이다.

코웨이는 이 가운데 듀얼파워 공기청정기(AP-1717A)나 콰트로파워 공기청정기(AP-3018B)를 일시불로 구매할 경우 추가 할인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규 고객의 경우 1년 동안 하트서비스(위생관리 서비스)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기존 고객은 1년 하트서비스 무상 제공과 함께 일시불 가격의 5%까지 추가 할인한다.

업계는 이 같은 이벤트들이 정부의 환급 사업과 맞물려 코로나19로 굳게 닫힌 소비자의 지갑을 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정부의 이번 환급사업이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만큼 고객의 구매 심리를 자극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오프라인 구매 빈도가 크게 감소한 가운데 이번 환급 이벤트를 계기로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