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 오는 3월 20일 전기공사협회 대강당에서 개최
에너지공단, LH, 조달연구원 등 참여...홈페이지서 신청접수

스마트조명 보급, LED조명에 대한 효율등급제 도입 등 여러 이슈들이 겹쳐 있는 국내 LED조명업계의 공공조달시장 동향과 공공기관 보급계획을 파악할 수 있는 설명회가 열린다.

본지는 오는 3월 20일 오후 2시부터 서울 강서구 등촌동 한국전기공사협회 대강당(서울지하철 9호선 등촌역 8번 출구)에서 ‘2020 공공기관·지자체 LED조명 보급설명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LED조명 보급설명회는 본지가 지자체, 공공기관의 LED조명 보급계획을 업계에 미리 공지해 올해 영업계획 수립에 도움을 주고, LED조명 보급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매년 계획하고 있다.

올해에는 스마트조명 보급, LED조명에 대한 효율등급제 도입 등 여러 이슈들을 담당하고 있는 에너지공단을 비롯해 서울시, 서울시교육청, 한국토지주택공사(LH), SH공사, 한국전력공사 등이 참여를 확정했다.

특히 조달연구원이 처음으로 참여해 LED조명업체들이 알아야 할 공공 조달시장의 주요 정책변경 사항을 소개하며, 광산업진흥회는 광융합기술 종합발전계획의 핵심내용과 업계가 주목해야 할 이슈를, 시험인증기관인 에스테크(대표 정일화)가 LED조명업계가 알아야 할 시험인증 이슈 등을 짚어줄 예정이다.

설명회 참가는 전기신문 홈페이지(www.electimes.com)를 통해 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전기신문 사업팀(02-2168-136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