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 공공기관×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원자력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
총상금 480만원 규모...오는 25일까지 공모, 3월 중 발표
작성 : 2020년 02월 11일(화) 16:37
게시 : 2020년 02월 11일(화) 16:38
가+가-

‘원자력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을 비롯한 원자력 공공기관이 관련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국민의 집단지성을 구한다.

한수원은 원자력 산업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일자리 창출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오는 25일까지 한전기술, 원자력환경공단,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ʻ원자력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ʼ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공모전은 ▲국민이 원하는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OIP(Open Innovation Platform)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슬로건 등 두 가지 부문으로 이뤄진다.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부문의 세부 공모 내용은 ▲원자력 핵심사업 관련 일자리 ▲지역·사회적 일자리 ▲원자력 산업 활성화를 위한 동반성장 일자리 등 3가지며, OIP 사업추진 슬로건에는 ‘혁신적 창업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참여기관들이 협업해 나아갈 방향’에 대한 내용이 담겨야 한다.

상금 규모는 아이디어 공모 최우수상 100만원 등 480만원으로 지원자 중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상품권도 제공한다.

최종 결과는 3월 중 발표될 예정이며 발표결과 등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각 공모전 주최 기관(한수원, 한전기술, 원자력환경공단,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순록 한수원 기획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한수원 등 원자력 공공기관들은 국민 참여를 통해 일자리 창출 과제를 발굴, 추진, 평가·개선하는 프로세스를 구축·운영하게 됐다”며 “국민의 소중한 지혜를 빌려 국민이 원하는 일자리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수원은 이번 공모전이 한수원, 한전기술, 원자력환경공단 등 원자력 주요 공공기관과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체결한 OIP 업무협약에 따라 최초로 시행되는 협업 사업으로, 원자력 산업의 혁신적 일자리 창출이라는 하나의 목표 아래 각 기관이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모아 최대한 시너지 효과를 내는데 그 의미를 담고 있다고 덧붙였다.

※OIP(Open Innovation Platform)
각 기관이 보유한 유·무형의 자원을 민간과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기관이나 민간에서 창업에 필요한 아이디어나 기술 등을 민간 창업 플랫폼에 접목하여 발굴·육성하는 사업형태
장문기 기자 기사 더보기

mkchang@electimes.com

많이 본 뉴스

에너지Biz

전기경제

시공&SOC

인기 색션

전력

원자력

신재생

전기기기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