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업계 2세 경영인 친목 도모

임기성 조명ICT연구원 원장이 포럼에 참석한 조명업계 2세 경영인들과 조명표준을 주제로 의견을 나누고 있다.
임기성 조명ICT연구원 원장이 포럼에 참석한 조명업계 2세 경영인들과 조명표준을 주제로 의견을 나누고 있다.

한국조명ICT연구원(원장 임기성)은 지난 4일 경기도 부천 본원에서 ‘제2회 차세대 리더스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차세대 리더스 포럼은 조명ICT연구원이 조명업계 차세대 리더들의 친목을 도모하고,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만든 것으로, 전등기구LED산업조합과 조명조합 조합원사의 2세 경영자들이 활동하고 있다.

이날 포럼에서는 임기성 조명ICT연구원장이 포럼 회원들과 조명 표준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임 원장은 “표준이 한발자국 앞서가면 업계가 힘들어지지만 걷지 않는다면 흐름에 도태될 수밖에 없다. 그래서 인증기관은 반보씩 걸을 필요가 있다”면서 “조명업계 차세대 리더들을 비롯해 전등기구조합, 조명조합 등이 국내 조명 표준 발전을 위해 머리를 맞댈 필요가 있으며, 관련된 TF나 협의체 구성 등 다양한 방안을 구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포럼에서는 ▲차세대 경영인을 위한 테크니컬 리더십 ▲스마트조명 표준화 동향 ▲스마트LED조명 표준·인증 현황 등이 소개됐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