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신재생 R&D 성과공유 세미나 개최
태양광, 연료전지, 수소경제 등 깨끗한 에너지 확산 위해 노력
작성 : 2019년 10월 22일(화) 11:21
게시 : 2019년 10월 22일(화) 11:21
가+가-

한국중부발전 본사.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이 신재생에너지 연구·개발(R&D) 성과를 공유하고 재생에너지 확대에 기여하기 위한 비전을 공개했다.

중부발전은 21일 에너지 전환 선언 2주년을 기념하고, 국산 신기술 확보를 통한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미래를 밝히기 위해 우수 R&D 성과공유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발전 효율 향상을 위한 벽면형 태양광 모듈 ▲재생에너지 잉여전력 활용 수전해 그린 수소 및 저장기술 ▲LNG-LPG 듀얼타입 연료전지 실증 ▲안전과 발전 효율 향상을 위한 태양광 청소로봇 등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그 중 ‘안전과 발전 효율 향상을 위한 태양광 청소로봇’을 주제로 한 발표는 에코브라이트가 중부발전 인천발전본부 내에서 실증을 진행한 지능형 청소로봇의 실증결과를 공유했다.

중부발전은 중소기업 우수 R&D 제품 활용성 제고를 위해 해당 제품을 위한 테스트 베드를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정책에 발맞춰 재생에너지의 잉여전력을 활용한 하이브리드 수전해 생산·저장을 위한 연구성과도 지필로스 주관으로 발표됐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깨끗한 에너지의 확산을 위해 중부발전은 경쟁력 강화, 사업 대규모화, 에너지 복지 강화, 리스크 대응체계 확보, 신기술 적용, 수소-혁신을 골자로하는 CLEAN-HI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문기 기자 기사 더보기

mkchang@electimes.com

많이 본 뉴스

에너지Biz

전기경제

시공&SOC

인기 색션

전력

원자력

신재생

전기기기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