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국제수소에너지전시회 및 포럼(H2WORLD)’ 성황리에 개최
작성 : 2019년 09월 04일(수) 22:49
게시 : 2019년 09월 04일(수) 23:03
가+가-

경남도는 창원시와 공동 주최로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기술교류와 수소산업 육성을 위한 ‘2019 국제수소에너지전시회 및 포럼(H2WORLD)’을 개최했다.

경남도는 창원시와 공동 주최로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기술교류와 수소산업 육성을 위한 ‘2019 국제수소에너지전시회 및 포럼(H2WORLD)’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사)H2WORLD 조직위원회(위원장:안국영 한국기계연구원 박사)에서 주관하며,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개막식을 시작으로 캐나다 등 6개국 50개 수소전문기업·기관이 참여하는 전시회와 컨퍼런스, 포럼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개막식에는 김지수 경남도의회 의장, 허성무 창원시장, 김성갑 도의회 경제환경위원장, 안국영 H2WORLD 조직위원회 위원장, 박희창 창원대학교 총장권한대행, 최규하 한국전기연구원장, 나희승 한국철도기술연구원장, 조셉 킴 한미에너지협회장, 배성한 켑코에너지솔루션 사장, 닐 아로라 GIG 그룹 아시아 대표 등 수소 전문기관·기업 대표들이 대거 참석했다.
개막식 행사로 주요 내빈들이 테이프 커팅을 했으며, 이어서 전시회에 참여한 범한산업, 제이앤케이히터, 캐나다국가관, 재료연구소, 한국가스공사, 연료전지 기자재 발전관, H2모빌리티관, 수소안전홍보관, 전기연구원 등을 둘러보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부대행사로 기업홍보관에서 수소연료전지발전사업 투자기업인 GIG, 캡코에너지솔루션 2개 업체와 향후 수소에너지 활용도를 높이고 수소산업 활성화를 기대하는 9100억원 규모의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컨퍼런스는 ‘수소경제, 어떻게 맞이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세션1 수소활용 기술의 움직임’에서는 ‘수소 모빌리티 활용과 개발’에 대한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이계안 미래차대응 T/F위원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중국, 미국 그리고 현대로템의 수소열차 개발 활용사례가 소개으며, ‘세션2 수소경제 확산을 위한 지원’에서는 ‘수소기술 국제표준화, 글로벌 수소경제 성공의 핵심’이라는 주제로 츄블레브(캐나다) 국제표준화 수소에너지기술위원회 위원장의 기조연설과 수소모빌리티 활용을 위한 충전인프라의 역할, 수소산업 투자유치 현황, 자본시장의 역할에 대한 강연이 이어졌다.
또한, 5일에는 포럼행사로 수소 연료전지 시장과 활용에 대해 ‘국제연료전지포럼’과 ‘지방정부 수소정책포럼’을, 6일에는 수소생산기술 동향 및 실증사례를 ‘미래수소포럼’에서 발표했다.
이용주 경남도 신산업연구과장은 “경남도는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한 수소기반구축, 기술국산화 지원 등 수소산업육성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수소를 안전하게 활용하는 인식전환과 홍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H2WORLD 행사가 수소산업 발전과 함께 성장하는 국제 행사로 자리매김 하길 기대하며, 수소경제 사회로 한걸음 더 다가설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윤재현 기자 기사 더보기

mahler@electimes.com

많이 본 뉴스

에너지Biz

전기경제

시공&SOC

인기 색션

전력

원자력

신재생

전기기기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