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강원대 삼척캠퍼스 재학생 대상 장기 인턴 프로그램 운영
인턴 수료자 정규직 채용 시 가사점 부여...산학협력 강화
작성 : 2019년 06월 22일(토) 21:55
게시 : 2019년 06월 22일(토) 21:56
가+가-

지난 21일 강원대 삼척캠퍼스에서 임정대 강원대학교 IPP사업단장(왼쪽)과 김진원 동서발전 동해바이오화력 경영관리실장이 ‘IPP형 일학습병행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이 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IPP) 프로그램을 통해 발전소 주변 대학교 재학생을 장기 인턴으로 채용하는 등 발전소 주변 대학교와의 산학협력을 강화한다.

동서발전은 지난 21일 강원대 삼척캠퍼스에서 ‘한국동서발전-강원대 삼척캠퍼스 장기현장실습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동서발전은 오는 하반기부터 강원대 삼척캠퍼스 재학생을 대상으로 장기 인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수료자에게는 신입사원 필기전형 가점을 부여한다.

동서발전은 강원대 삼척캠퍼스 외에도 울산대, 당진 신성대, 전남대 여수캠퍼스 등 발전소 주변 지역대학과 산학협력을 통해 해당 대학교 재학생들의 장기 인턴 채용을 확대하고 있으며 지역인재 양성과 지역 대학생 취업역량 강화도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지역인재 양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책임 있는 구성원으로서 국민의 삶의 질 개선과 사회 통합을 위한 사회적 가치를 지속해서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도에서 동해바이오화력을 운영하는 동서발전은 매년 강원대 삼척캠퍼스 재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동서발전 직원을 대상으로 사내대학(강원대 삼척캠퍼스 융합에너지공학과)을 운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장문기 기자 기사 더보기

mkchang@electimes.com

많이 본 뉴스

에너지Biz

전기경제

시공&SOC

인기 색션

전력

원자력

신재생

전기기기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