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청-전문건설협회 서울시회, 상생협약 체결
부실시공 방지와 부정·부패 척결 다짐
작성 : 2019년 06월 21일(금) 10:12
게시 : 2019년 06월 21일(금) 15:03
가+가-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과 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회장 이재림)는 28일 청렴 및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서 관내학교 및 소속기관과 소속사(전문건설업)에 대한 공사분야 청렴의식 확산을 위해 ▲관련법령에 의거 적정공사비 적용, 성실시공을 위해 공정하고 투명한 감독 ▲감독 및 공사추진 과정에서 금품이나 향응 등 요구 및 수수금지 ▲수주·시공 과정 불법행위 근절, 공정한 경쟁문화 정착 노력 ▲자재검수 및 사전 검측 시행으로 부실시공 방지 위해 현장관리 및 안전시공 노력 ▲시공 중 국민안전을 위해하거나 사회적 정서에 어긋나지 않도록 윤리 경영 노력 등에 합의했다.

서울시교육청은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매년 학교별로 노후도에 따라 방수, 창호, 외벽보수 등 학교보수 공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1970~80년대 급증하는 학생을 수용하기 위한 대규모 학교시설이 노후돼 각종 보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해왔다.

이에 학교공사 품질이 학생들의 교육환경과 안전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다고 판단, 학교공사를 직접 수주 시공하는 전문건설업협회 서울특별시회와 함께 학교시설공사분야 부실시공 방지와 부정·부패 척결을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한규하 서울시교육청 교육시설안전과장은 “이번 협약은 서울시 각급학교의 교육시설 환경이 한층 더 고품질화 되고, 학교공사 분야의 청렴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정일 기자 기사 더보기

yunji@electimes.com

많이 본 뉴스

에너지Biz

전기경제

시공&SOC

인기 색션

전력

원자력

신재생

전기기기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