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과천지구 화훼유통복합센터 주민 설문조사 착수
전방위적 의견수렴을 통한 주민 재정착 및 과천시 화훼산업 발전방안 모색
작성 : 2019년 06월 16일(일) 09:23
게시 : 2019년 06월 16일(일) 09:23
가+가-
LH(사장 변창흠)는 과천 공공주택지구와 관련하여 화훼유통복합센터 건립에 대한 주민 설문조사를 착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과천 공공주택지구 내 화훼업 종사자의 재정착을 지원하고 화훼산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된 ‘과천시 화훼유통복합센터 타당성검토 및 사업화전략 수립용역’의 첫 과업으로, 리서치 전문기관을 통해 주민들의 영업현황 및 화훼유통복합센터 기능 등에 대해 약 1천명을 대상으로 6월부터 조사에 착수하게 된다.
설문조사의 모든 문항은 용역 자문위원회에 참여하는 다양한 분야의 자문위원들이 협의하여 결정한 것이며, 이에 따라 화훼업 종사자들의 현황 및 니즈를 면밀히 파악하여 성공적인 용역결과를 도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사업시행자인 LH와 더불어 주민, 지자체, 업계전문가 등 다양한 주체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한다는 점에서 과천 공공주택지구는 ‘지역과 함께 만드는 도시’의 우수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번 용역은 과천시장(김종천)이 국토교통부와 LH에 화훼종사자들에 대한 대책을 지속적으로 요구하여 실현된 만큼 과천시 관계자는 “주민과 LH 사이에서 완충 역할은 물론 다양한 행정지원을 제공하여 반드시 화훼센터 건립이 현실화 되도록 하겠다”며, “설문조사에 많은 화훼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LH는 이번 설문조사와 자문회의 등을 통해 업계종사자 및 전문가들의 의견을 다양하게 수렴하여 올해 12월까지 과천시 화훼유통복합센터 타당성 및 사업화전략에 대한 용역결과를 도출할 예정이다.
윤재현 기자 기사 더보기

mahler@electimes.com

많이 본 뉴스

에너지Biz

전기경제

시공&SOC

인기 색션

전력

원자력

신재생

전기기기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