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장연합회, 2019년 행복동행 농촌 재능나눔
강원 고성지역서 분야별 봉사활동 실시
작성 : 2019년 06월 13일(목) 13:31
게시 : 2019년 06월 14일(금) 09:38
가+가-

한국기능장협회는 최근 각 분야별 기능자들과 함께 농촌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전국의 기능장들이 농촌 재능나눔을 통한 행복동행에 나섰다.
한국기능장연합회(회장 어수연)는 최근 한국전기기능장협회(회장 유주식)와 전국 각 지역에서 모인 전기, 미용, 조리, 제과, 용접, 배관, 에너지관리, 표면처리, 건축시공, 가스 등 각 분야의 기능장 70여명과 함께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각 분야에서 최고의 숙련기술을 보유한 기능장인 건축마이스터 봉사자들은 전기안전점검 및 경로당 LED교체, 방충망 수리, 공동시설물 보수 등 재능나눔을 실시했다.
아울러 미용장의 미용봉사, 조리기능장과 제과기능장의 짜장면, 빵 등 식음료 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만족감을 높였다는 게 연합회 측의 설명이다.
봉사활동과 함께 연합회는 ‘기능장의 사회공헌활동 및 발전 방향’을 주제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연합회의 사회공헌활동을 확산, 발전시키기 위한 열띤 논의와 함께, 각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한 기능장과 숙련기술 봉사자의 격려와 자축의 시간을 가졌다.
어수연 연합회 회장은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이웃을 위한 재능나눔을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갈 것”이라며 “숙련기술분야  최고의 전문가 단체로서, 사회적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한국농어촌공사 주관의 2019년도 농촌재능나눔 활동 민간단체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윤대원 기자 기사 더보기

ydw@electimes.com

많이 본 뉴스

에너지Biz

전기경제

시공&SOC

인기 색션

전력

원자력

신재생

전기기기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