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기차엑스포, 제1회 e-스포츠 챌린지 개최
가정의 달 5월 취지에 맞게 온 가족이 함께 하는 페스티벌 콘셉트
작성 : 2019년 04월 24일(수) 20:51
게시 : 2019년 04월 24일(수) 20:52
가+가-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조직위원회가 오는 11일 ‘제1회 e-스포츠 챌린지’를 개최한다.

e-스포츠 챌린지는 조직위와 게임물관리위원회, 한국게임산업협회, 게임문화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및 넥슨코리아가 후원한다. 가정의 달 5월의 취지에 맞게 국제전기차엑스포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 체험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행사 내용을 살펴보면 ‘카트라이더와 함께하는 굿 게이머 페스티벌’의 경우 온 가족 게임 체험 및 카트라이더 토너먼트 경연대회(게임산업협회)로 사전 신청 부문과 현장 참가자 부문으로 운영된다.

사전신청 부문은 청소년, 가족(부모-자녀), 일반인으로 2명이 짝을 이뤄 경기가 진행된다. 현장 참가자 부문은 개인전으로 이뤄지며 신청 현황에 따라 세부 진행방식은 변경될 수 있다.

또 온 가족이 함께하는 ‘굿 게이머 페스티벌-건강한 게임생활 만들기’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올바른 게임 이용 및 관련 인식 개선과 건강한 게임이용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와 관련 ▲‘굿 게이머 스쿨(청소년 대상 올바른 게임 이용 교육, 게임물관리위원회 담당자)’ ▲‘다함께 게임문화 톡(부모의 게임 눈높이가 우리 아이 미래를 바꿉니다, 이장주 이락디지털문화연구소장)’ ▲‘게임 톡소다(온 가족이 함께하는 게임 진로 토크 콘서트, 장현영 엔씨소프트 실장, 김승용 네오플 팀장, 강상욱 크래프톤 팀장 등)’ 등으로 구성됐다.

참가 신청은 게임물관리위원회 홈페이지 팝업창 및 온라인 신청서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모든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사전 등록자에 한해 행사 당일 소정의 경품과 점심식사가 제공되며, 세부 내용은 공동 주최기관인 게임물관리위원회 교육사업팀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이근우 기자 기사 더보기

lgw909@electimes.com

많이 본 뉴스

에너지Biz

전기경제

시공&SOC

인기 색션

전력

원자력

신재생

전기기기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