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솔라, ‘노후대비 태양광+ESS 세미나’ 23일 개최
태양광+ESS 사업 수익성 분석 및 화재 규제대응 전문가 특강
작성 : 2019년 02월 11일(월) 18:00
게시 : 2019년 02월 11일(월) 18:01
가+가-

메가솔라가 개최한 태양광 세미나 전경

태양광·ESS 시공 전문기업 메가솔라가 오는 23일 ‘노후대비 행복발전소 태양광·ESS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태양광 발전사업과 에너지저장시스템(ESS)을 연계했을 때 수익성 분석과 시설자금 대출 등 예비사업자에게 전반적인 태양광+ESS 사업을 소개하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무엇보다 ESS 배터리 화재에 대한 규제 대응과 관련해 전문가를 초빙한 특강 시간도 마련된다.

‘태양광+ESS’ 발전사업은 신재생 공급인증서(REC)가중치를 올해까지 5.0을 적용, 해당 사업에 대해 기존 발전사업자, 예비사업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일각에서 잇따른 화재 소식 때문에 소비자입장에서 우려가 커지고 있다는 게 메가솔라 측의 설명이다.

이번 세미나에 조기 참가 신청한 메가솔라의 한 계약 고객은 “ESS 연계사업을 고려하는 상황에서 이번 세미나가 궁금했던 점을 속 시원히 풀어주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심진섭 메가솔라 ESS·전기사업지원팀 팀장은 “태양광·ESS 연계 사업은 필수가 되고 있으며, 최근 연이어 발생한 화재에 대해 궁금해 하실 부분에 대해 명쾌한 답을 드리고자 한다.”며 “전문가 초빙 등 다양한 정보를 준비했으니, 참가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서둘러 접수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노후대비 행복발전소 태양광·ESS 세미나’는 이달 23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서울 강남 교보타워 A동 5층 노블리에홀에서 열린다. 참가회비 등 자세한 내용은 메가솔라 ESS·전기사업지원팀(1588-5470)으로 하면 된다.
최덕환 기자 기사 더보기

hwan0324@electimes.com

많이 본 뉴스

에너지Biz

전기경제

시공&SOC

인기 색션

전력

원자력

신재생

전기기기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