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라이팅, 스마트홈 플랫폼 ‘카카오홈’ 장착
헤이카카오, 거실 조명 보라색으로 해줘
작성 : 2018년 11월 08일(목) 13:33
게시 : 2018년 11월 08일(목) 13:33
가+가-
필립스라이팅코리아의 스마트 조명 휴(hue)가 스마트홈 플랫폼 ‘카카오홈’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카카오홈에 연동한 휴는 음성 명령으로 개별 제어가 가능하다. 전용 앱 상에서 휴를 설치 공간 별로 ‘거실’, ‘안방’, ‘서재’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헤이카카오’라는 음성 명령으로 카카오미니를 작동시킨 후 ‘거실 조명을 보라색으로 해줘’, ‘주방 조명을 50% 밝게 해줘’ 등 효과를 조작할 수 있다. 또 사용자가 조명마다 특정 이름을 부여할 수도 있다.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카카오톡으로도 휴를 조작할 수 있다. 사용자는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홈과 플러스 친구를 맺은 후 채팅을 하듯 명령어를 입력하면 된다.

특히, 카카오홈 전용 앱은 특정 시간에 휴 조명이 켜지는 일정 및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는 부가 기능까지 제공한다.

필립스는 구글 홈, 애플 홈킷, 아마존 알렉사, 네이버 클로바 등 다양한 플랫폼과 제휴를 맺으며 스마트 조명 생태계 구축을 위해 힘쓰고 있다. 국내에 서비스 이용자가 많은 카카오와 협력으로 선두 기업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김문성 필립스라이팅코리아 대표는 “카카오와 협력으로 많은 사람들이 휴가 선사하는 스마트한 주거 환경을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 필립스는 소비자 접근성 및 편의성 향상하기 위해 비즈니스 파트너를 지속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김승교 기자 기사 더보기

kimsk@electimes.com

많이 본 뉴스

에너지Biz

전기경제

시공&SOC

인기 색션

전력

원자력

신재생

전기기기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