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V 라인란드 코리아의 에너지 효율 시험소 '공식 지정'

TUV 라인란드 코리아(대표 카스텐 리네만)의 에너지 효율 시험소가 유럽 인증기관으로부터 히트펌프와 에어컨에 대한 공인 시험소로 지정됐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공인 시험소 지정에 따라 히트펌프 및 에어컨에 대한 유럽의 KEYMARK 시험·인증 서비스가 국내에서도 가능하게 됐다.

TUV 라인란드 코리아는 독일표준협회의 DIN 규격 제정 및 표준화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DIN CERTCO로부터 KEYMARK 공인 시험소로 지정되면서 자발적인 유럽 품질 마크를 획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카스텐 리네만 대표는 “유럽지역 외에서 KEYMARK의 공인 시험소로 지정된 것은 TUV 라인란드 코리아 에너지 효율 시험소가 최초”라며 “KEYMARK는 CE 마크와 함께 대표적인 유럽의 인증마크로 유럽 시장 진출을 원하는 국내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동균 에너지 효율 시험소 팀장은 “국내 히트펌프 및 에어컨 제조사가 KEYMARK 시험을 위해 유럽 시험소로 제품을 보낼 필요없이 국내 TUV 라인란드 코리아의 시험소를 이용함으로써 시험인증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절차가 간소화돼 신속하고 편리한 인증이 가능하다”며 “국내 제조사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지역의 히트펌프 제조사에 대해서도 평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