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통통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사장 김영기)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단은 8월 3일까지 ‘국민과 함께,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통통(通通)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고 20일 밝혔다. 국민 누구나 공모할 수 있고 ‘국민생각함 홈페이지(idea.epeople.go.kr)’, 이메일, 우편 및 방문 접수로 하면 된다.

공모 내용은 공단 특화 사회적 가치 구현 혁신과제로 ▲공단 고유사업을 통한 공공성 제고 방안, 일하는 방식과 기업문화 개선을 통한 생산성 향상 등 공공성 강화 ▲공공‧민간 일자리 창출 방안, 공단 인프라 벤처기업과 공유방안, 갑질 근절 및 공공경제 기반 구축 방안 등 경제 패러다임 전환 선도 ▲채용 비리 등의 부패 근절과 기관 운영 국민참여 방안 등 국민신뢰 회복 등이다.

최우수상은 100만원 상당, 우수상은 50만원, 장려상은 3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국민참여 정책 기획 플랫폼 ‘국민생각함’을 활용하는 게 특징이다. 또 2차 심사위원 구성에 시민단체 등 외부 인원을 전체 심사위원의 50% 이상으로 확대하고, 국민선호도 조사 결과를 2차 심사 기준에 반영한다. 국민 선호도 조사는 국민 생각함을 통해 8월 9일부터 1주일간 진행된다.

공단 관계자는 “통통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의 입상작은 공단의 사회적 가치 구현 종합계획에 반영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며 “해당 아이디어를 사업화하는 과정에도 국민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