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라이크가 적용된 레드라브랜즈의 조명.
썬라이크가 적용된 레드라브랜즈의 조명.

미국 중견조명업체가 신제품에 서울반도체의 ‘썬라이크’를 적용하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서울반도체는 미국 중견조명업체인 퓨어엣지(Pure Edge), 레드라브랜즈(LEDRAbrands, Inc), 엘리트라이팅(Elite Lighting)의 신제품 하이엔드 조명에 썬라이크가 적용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6월 독일 프랑크프루트에서 도시바 머티리얼즈사와 함께 제품 론칭 발표회를 가진 썬라이크는 출시 1주년을 맞아 미국 조명시장에서도 채용이 본격화돼 판로가 전 세계로 급속 확대될 전망이다.

미국의 조명 솔루션 기업 퓨어엣지는 팬던트 조명에 썬라이크를 적용했다. 이번 적용 제품은 최고의 컬러 품질을 가진 제품만 사용될 수 있는 박물관, 미술관용 하이엔드 조명에 적용됐다.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조명 디자인을 자랑하는 레드라브랜즈와 엘리트라이팅에는 각각 다운 라이트와 스팟 라이트에 썬라이크가 적용됐다.

특히 엘이디라브랜드는 인간의 생체리듬에 맞춘 인간중심조명에 썬라이크를 적용, 건강한 빛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실내에서 태양 아래와 같이 자연 그대로의 색감과 질감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레드라브랜즈의 알렉스 대표는 “앞으로 더욱더 많은 조명 제품에 썬라이크 적용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손민수 마케팅그룹담당 상무는 “썬라이크의 기술력이 최근 월스트리트저널과 블룸버그 등 많은 유력지에 보도되며 비상한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어 이러한 호기를 발판으로 미국 조명시장의 트렌드를 썬라이크로 바꾸겠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