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클리오’ 고객인도 영업일 열흘만에 756대 판매
올해 국내 소형차 부문 월간 최고치
작성 : 2018년 06월 14일(목) 10:51
게시 : 2018년 06월 14일(목) 10:51
가+가-

르노 ‘클리오’가 국내 소형차 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고 있다. 사진=르노삼성차 제공

르노삼성자동차는 ‘클리오’가 지난달 판매량 756대를 기록하며 국내 소형차 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클리오의 지난달 판매량 756대는 올해 국내 소형차 부문에서 월별 최고 판매 기록이다. 출시 이후 월말까지 고객출고일이 약 열흘에 불과했으나 소형차 부분 월간 판매기록을 갈아치웠다.

지난 1~5월까지 월별 소형차 판매량 기록을 보면, 5월에 한국지엠의 ‘볼트EV’가 1014대, 3월에 현대자동차의 ‘액센트’가 574대를 판매한 바 있다.

정부지원 공모지원과 같은 판매 특수성이 있는 전기차를 제외하면 클리오가 출시 첫 달 소형차 판매 1위에 등극하면서 흥행몰이에 성공한 것이다.

클리오는 현재 전국 지점 시승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서 미디어 및 고객 초청 시승행사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자동차 기자들과 유명 블로거들에게 감각적인 디자인, 펀 드라이빙이 가능한 탁월한 핸들링 성능, 높은 연비에 대한 호평을 얻은 바 있다.

한편 르노삼성차는 이번 한달간 온라인 견적상담 및 청약,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클리오 더 시덕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르노삼성차는 e-스토어에서 클리오 온라인 구매 청약 후 차량 출고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애플 아이패드 프로 10.5 및 애플 펜슬(10명)을 증정한다. 또 e-스토어를 통해 온라인 견적만 저장해도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커피 e-기프트 카드 3만원권(200명)을 제공한다.
이근우 기자 기사 더보기

lgw909@electimes.com

많이 본 뉴스

에너지Biz

전기경제

시공&SOC

인기 색션

전력

원자력

신재생

전기기기

기사 목록

전기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