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과 동반성장 목적…8월 11일까지 공모

에너지ICT 공기업 한전KDN(사장 임수경)이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연구개발과제 공모에 나섰다.

공모기간은 6월 30일부터 8월 11일까지다. 중소기업 기본법에 의한 중소기업으로서 연구개발 전담부서 또는 부설연구소를 보유한 전력ICT 분야 기업이면 참가할 수 있다.

올해 과제 공모에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신기술·신제품·신공법의 연구개발 ▲기존 제품의 성능 및 품질을 현저히 향상시키거나 원가를 절감하기 위한 연구개발 ▲품질 및 가격 경쟁력을 갖춘 수입대체 국산화 연구개발 중 1개 과제를 선정한 뒤 신청서를 작성하고 구비서류를 갖춰 한전KDN 전자입찰시스템(www.power-ec.com)에 등록하면 된다.

협력연구개발과제로 선정되면 총 연구개발비의 60% 범위 내에서 최대 3억원까지 지원이 이뤄진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전KDN 중소기업 지원 홈페이지(www.kdn.com/jungso)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동반성장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2015년도 협력연구개발과제 지원 규모를 지난해에 비해 대폭 확대할 계획”이라며 “전력ICT분야 중소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2005년부터 매년 시행해 온 한전KDN의 협력연구개발과제는 중소기업과 공동으로 전력ICT 신기술, 신제품 등을 개발해 사업화 추진의 기틀을 마련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한전KDN은 지난 10년간 협력연구개발과제를 통해 29개 중소기업에 연구개발비로 약 51억원을 지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